맛집/부산 외2017. 7. 22. 02:20

대구맛집 / 대구여행 / 대구음식베스트 / 대구필수코스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은 대구 맛집 best를 꼽아봤습니다~


평소 대구를 좋아하고

대구에 자주 여행을 가는데

아래 음식을 먹는 목적으로도

간답니다 ㅋㅋㅋㅋㅋ


대구 여행 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쯤 방문하셔서

맛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구 추천 음식 베스트

만나 보시죠~!!ㅋㅋ





1. 안지랑 곱창 골목



대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를 만큼

유명한 곱창 골목이죠~ㅋㅋ


대구 안지랑역 근처에 위치하고

골목에 들어서자 마자

한 골목이 곱창 가게들로

끝없이 펼쳐져 있는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녁에 가시는걸 추천하고

분위기에 취해서

과음 조심하시기 바래요~ㅋㅋ


많은 집들 중에 대부분

맛은 비슷하고 가격도 비슷합니다

엄청난 양의 곱창을 보시면

가성비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ㅋㅋ



곱창, 막창 맛있게 즐기시길 바라며


굳이 꼽는 단점은

시내쪽과 접근성이 좀....ㅋㅋ


아래 지도 정보 참고하세요.




2. 뭉티기



다음은 뭉티기에요~

마구 썬 생고기라고 하죠 ㅋㅋㅋ


아재 음식으로 3대천왕에도

소개 된 바 있습니다~


신선한 맛을 위하여

그날 잡은 고기만 팔 수 있다는

뭉티기입니다~ㅋㅋㅋ


따라서 도축장이 쉬는

주말은 생고기를 드실 수 없습니다!!!



뭉티기는 전라도 쪽도 유명하고

맛있는 가게들이 전국에 있다고

하지만...... 전 대구가

제일 신선하더군요 ㅋㅋㅋ


대구에 뭉티기를 판매하는 가게가

좀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곳은

왕거미식당과 녹향입니다~



쫄깃한 식감이 엄청난 알콜을

부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ㅋㅋ


왕거미식당은 뭉티기를 비롯하여

오드레기도 유명하니 참고하세요!!


왕거미식당 포스팅

녹향 포스팅





3. 진흥반점 짬뽕



다음 음식은 진흥반점 짬뽕입니다!!


전국 3대 짬뽕으로 3대천왕에도

소개된 바가 있는 곳이죠!!


처음 이 가게를 알게 되고

짬뽕이 뭐 맛있어 봤자

30년간 먹어 온게 짬뽕인데.....

그쵸?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저와 생각이 같으시죠?ㅋㅋㅋ


하지만 먹고 보니.....대박.....ㅋㅋ

일반 짬뽕이라기 보단 요리에 가까운

인생 짬뽕을 맛 보았네요~


특히나 진흥반점은 아들이 물려받지

않는다고 하니.....

없어지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단점은 긴 대기 시간....ㅠㅠ

웨이팅 엄청 난 곳이니

각오하시고 가세요!!!ㅋㅋㅋ


진흥반점 포스팅





4. 동인동 찜갈비 골목



대구 음식으로 알려진

찜갈비에요~


찜갈비는 가게들이 몰려있는

동인동 찜갈비 골목이 유명합니다


골목에 찜갈비 가게가

밀집되어 있죠~ㅋㅋ


가게들 마다 맛이 조금씩

차이가 나고

마늘 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죠!!




저는 좀 매운향이 나는 가게가

저랑 잘 맞았어요~

매운향이 나면서

참소주와의 조화가 좋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ㅋㅋㅋ


특히나 마지막에 비벼 먹는

밥이 무진장 좋았습니다!!


지도 정보에요~





5. 똥집 골목



대구의 로컬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똥집 골목입니다~


똥집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모여 골목을 이루어 낸

똥집 골목이에요~


말이 필요없습니다 ㅋㅋㅋ

튀김 옷이 두껍지 않고

적당히 잘 튀겨냈으며

감자와의 조합으로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



가성비 또한 뛰어나

단돈 만원이면 안주 해결!!!


튀겨낸 바로 직후에 그 자리에서

바로 드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지도 정보~





6. 북성로 연탄불고기 골목



북성로 연탄불고기 골목입니다~


현지인들에게 잘 알려진 곳으로

가격이 너무나 착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에

술이 술술 들어가는 곳입니다~



포장마차 형태의 골목으로

언제나 대구 사람들로 꽉 차 있죠!!ㅋㅋ


불고기 맛은 뛰어나지 않지만

따뜻할 때 드셔야 맛있고

식으면 좀 별로가 되죠....ㅋㅋ


마지막 차로 추천드리며

대구 감성에 젖으시길 바랍니다~


북성로 연탄불고기 포스팅





7. 납짝만두



마지막으로 꼽은 음식은

납짝 만두에요~


만두를 납짝하게 만들어서

납짝 만두라고 하는데

대구가 납짝 만두의

원조 도시라고 하네요~ㅋㅋ


부산에서 먹었을 때는

떡볶이 국물을 얹어서 먹었지만

대구식은 파와 양파를 올리고

간장과 고춧가루 베이스의

양념을 함께 버무려서

먹는답니다 ㅋㅋㅋ



서문시장이나 동성로 골목에서

찾아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미성당이 제일

유명하죠~ㅋㅋㅋ

미성당 본점에서 드셔도 되지만

시장 골목에서 드셔도

충분히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의외의 맛으로 갈 때마다

찾아서 먹는

납짝 만두에요~


지도 정보~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