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7. 6. 11. 18:04

대구맛집 / 남구맛집 / 짬뽕맛집 / 3대천왕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이번에 소개 할 곳은

30년간 맛 본 짬뽕 중에

최고의 맛이였던

인생 짬뽕 가게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 된 적 있었던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진흥반점입니다~


백종원씨도 처음에

방문해서 맛보지 못하고

다시 찾아서 찍었던

짬뽕 가게에요~


사장님께서 아프셔서 2년 반

가게 문을 닫았다가

다시 오픈하였지만

사람들은 잊지 않고

엄청 찾아오네요 ㅋㅋ


오전 10시부터 웨이팅

시작입니다~ㅋㅋ



제가 찾은 날은 월요일이에요~

오전 10시 20분쯤에 갔으나

줄 보이시나요?ㅋㅋㅋ


하지만 이 줄이 다가 아닙니다 ㅋㅋㅋ



여기 주문하고 웨이팅하는

방법입니다~ㅋㅋㅋ


먼저 줄을 서서 주문을 먼저

해야합니다~ㅋㅋ


그 후에 대기번호를 알려주면

외워두셔야 합니다 ㅋㅋㅋ



그 후에는 바로 옆에 건물

한맥당이라고 적혀있는 곳으로

들어가셔야해요~ㅋㅋㅋ


저기가 웨이팅하는 대기실이에요~

저 줄이 다가 아니였죠 ㅋㅋ


여기에는 더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계시네요 ㅋㅋ


웨이팅 시간을 대략적으로

알려주니 근처에 볼일 보시고

다시 오셔도 된답니다!!ㅋㅋ



진흥반점 오픈 시간은 아침 9시

하루에 200그릇 한정으로 판매한 후

재료 떨어지면 마감합니다


보통 3시, 4시면 끝난다네요ㄷㄷㄷ

일요일은 휴일이니 참고하세요~



긴 기다림 끝에

입장했습니다~ㅋㅋ


내부는 6개 테이블과

방으로 된 2개의 좌석이

배치 되어 있어요




메뉴판 한 번 보시죠~

가격은 짜장면 5천원

짬뽕 6,500원

볶음밥 7,000원 이죠~


저희는 미리 짬뽕과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이 집은 짬뽕 장인이니

짬뽕 맛이 너무 궁금했습니다ㅋㅋ



이 분이 바로 주방장님

짬뽕 장인이세요~





보이시나요?ㅋㅋ


눈치 빠른 분들은

눈치 채셨겠죠?ㅋㅋ



여기는 한 번에

여러개 짬뽕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웨이팅 하시다가도

한 번에 우르르

빠졌다가

다시 한참을 기다려야하는

시스템입니다 ㅋㅋ


저희는 운 좋게

마지막으로 그룹에 들어가서

더 빨리 먹을 수 있었죠 ㅋㅋ


그래도 웨이팅 30분....ㅠㅠ



짬뽕이 모두 나간 후에는

볶음밥을 또 여러개 만드시는

장인 입니다 ㅋㅋㅋ


그래서 볶음밥은 짬뽕 나온 후

15분 정도는 더 기다리셔야

맛 볼 수 있어요~ㅋㅋ



기본 셋팅이에요 ㅋㅋ


중국집이니 단촐하죠?ㅋㅋ

단무지와 양파~ㅋㅋ




자 나왔습니다~ㅋㅋ



비쥬얼 감상 좀

하시죠~ㅋㅋㅋ



안에는 오징어도

듬뿍 들어있고~

정성이 가득해

보였어요!!!



생각보다 푸짐하죠?

하나 하나 다 나누어

담아서 만든

정성 가득한 짬뽕이에요




고기와 채소를 잘 섞어서

한 젖가락 하시죠!!!ㅋㅋ




군침 돌죠?ㅋㅋㅋ



짬뽕 맛은 진짜 기가

막히게 맛있어요!!!

국물은 돼지뼈를 4시간

고아서 만든 육수를

사용해서

진득하면서 진한

맛을 내고~


면과의 조화가 너무 좋아서

마치 라면처럼 국물에

직접 끓인 느낌을

주네요 ㅋㅋㅋ


내용물들과 너무나

잘 어우러져서

짬뽕이 아닌

하나의 새로운

요리를 먹는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조금 기다리시면

볶음밥도 나온답니다~ㅋㅋ



볶음밥은 짜장으로

섞지 마시고

드실때 조금씩 얹혀서

드시면 맛있어요~



노른자를 터뜨리고~





요렇게 조금씩 섞어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ㅋㅋㅋ


역시나 볶음밥도 맛있었어요

그냥 야채 넣고 볶은 밥인데

어찌 이리도 맛 있을까

하는 생각이 먹는 내내

들었네요 ㅋㅋㅋ


어느 정도 드시고 나서는

남은 밥을 짬뽕 국물에

말아서 드시면 맛

끝내줍니다 ㅋㅋㅋㅋ


볶음밥의 약간 눌린 듯한

밥알 느낌이 짬뽕 국물과

잘 어우려저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ㅋㅋ


진흥반점은 역시 입소문대로

짬뽕과 볶음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맛에 비하면 가격이

저렴한거 같네요~


왜 50년 동안 사랑을 받는

짬뽕 가게인지 알 수 있었네요


안타까운 소식은 짬뽕집이

물려받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하네요.....ㅠㅠ


그래서 사장님이 아프셨을때도

가게 문을 2년 반 동안

닫았다고 하네요....


이 맛을 더이상 볼 수가

없다고 하니 너무 안타깝네요...


문 닫기 전에 꼭 가보셔야 할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