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7. 6. 21. 23:54

대구맛집 / 대구로컬맛집 / 대구술집 / 북성로술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대구 로컬인들이 주로 가는

분위기 좋은 대구 술집인

북성로 연탄불고기 거리를

소개해드리께요~


포장마차 형식으로

되어 있으면

원조 격으로 세 가게인

태능집, 개미집, 오뚜기 가게들이

먼저 운영을 했고

그 뒤에 옆 골목에서

다른 가게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소개 된 바 있는

골목입니다~

백종원씨는 태능집에

갔었죠


세 가게의 맛은 거의

똑같습니다 ㅋㅋ

보통 자주 가는 단골을

지정해두고 가거나

아무 곳이나 들어가는

대구인들도 많더군요~


위치는 북성 공구 골목

지나시면 바로 다음

골목이에요~


원조 격인 세 가게가

있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연탄 불고기 거리에요~

원조 격인 세 가게

태능집, 개미집, 오뚜기가

있는 거리죠~


장사 하는 방식이 조금

특이합니다~ㅋㅋㅋ

세 가게가 하루 하루 자리를

이동하면서 운영한다고

하네요 ㅋㅋㅋ


위치에 따른 수익 차이를

어느 정도 조정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ㅋㅋ



가게는 포장마차 느낌이

나는 오픈형 포차에요~


겨울이 되면 천막도

쳐져서 실내포차 느낌을

낸다고 하더군요


일요일 밤이였지만

사람도 많고~

분위기도 아주 좋네요 ㅋㅋ






들어가는 앞쪽에서는

연탄 불고기를 열심히

만들고 계시면서

호객 행위까지 하시네요 ㅋㅋ


이미 만취인 테이블도 많았고

부어라 마셔라 분위기네요 ㅋㅋ




메뉴판이에요~!!

가격 한번 보시죠 ㅋㅋ

처음에 보고 놀랬습니다

머가 이리도 저렴.....ㅋㅋㅋ


2인은 소로 하시면 되고

3인은 중으로 하시면

될거 같네요 ㅋㅋ


저희는 세 명이라서

중으로 하고 우동 하나

시켰습니다~


우동은 기본으로 나오기

때문에 하나만 시켜도

충분합니다~ㅋㅋㅋ



기본 셋팅!!

간단하죠?ㅋㅋㅋ

양파에 자꾸 손이 가게

되더군요 ㅋㅋㅋ



우동입니다~

일반 포장마차에서 파는

그런 우동 맛이에요 ㅋㅋ


나쁘지도 않고 좋지도 않고

술 안주로 적당한 우동 맛!!




메인 안주 나왔네요~

중 사이즌데 많죠?ㅋㅋㅋ

양도 많이 주고 ㅋㅋㅋ



술 안주로 적당합니다 ㅋㅋ

먹다보면 언제나 남기고

간다고 하더군요 ㅋㅋ




맛있어 보이나요?ㅋㅋ


일단 북성로 연탄불고기 집을

가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즐거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불고기 양 또한 많아서

찾게 되는거 같네요~


맛은 따뜻할 때는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 맛을 보입니다~

하지만 점점 식게 되니....ㅋㅋ

그 맛을 잃어 가네요 ㅋㅋ


그러다 보니 안주를 남기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ㅋㅋ

저렴하게 대구 여름 밤 분위기를

느끼실 분들은 가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만족했어요!!ㅋㅋ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