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대만2017. 6. 18. 22:47

대만여행 / 대만먹거리 / 대만맛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대만은 흔히 먹거리의 천국이라고 하죠!

쏠도 친구들과 함께 여자 셋이서

대만에 가장 큰 목적을 먹는 것으로 두고

다녀 왔는데요!!ㅋㅋㅋㅋ

 

엄청 나게 먹고 왔지만~~

그 중에서도 셋이 모두 공통적으로 맛있게 먹은

추천하고 싶은 먹거리 10가지를

정리할려고 합니다.

 

여행가실 때 참고 하셨으면 좋겠네요~

 




1.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와 오이김치

 

샤오롱 바오는 이미 많이 들으셔서 아실텐데요~

쉽게 말하면 찐만두같은 건데

생강을 곁들인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안에 육즙이 퐉퐉 나와요~ㅋㅋ

거기다가 아삭거리는 오이김치는

자칫 느낄할 수 있는 샤오롱바오를 딱 잡아줘서

궁합이 잘맞아요~

쫄깃한 피까지 환상 궁합입니다~

딘타이펑은 대만에 이미 많은 체인점이 있어

편한 지점에 가시면 될 것 같아요~

 

 

 

 

 



2. 삼미식당 연어초밥

 

이연복 셰프가 극찬했다는 까르푸 근처의 삼미식당 연어초밥

아침부터 줄이 길~어서 오히려

포장해서 먹는 편이 훨씬 낫겠더라구요~

연어랑 밥이 그~렇게 맛있다는 느낌은 못받았는데

그위에 얹어주는 간장소스가 진짜

맛있었어요~잘 어우러지게 해주는~ㅋㅋ

그래서 맛있게 먹었어요ㅋㅋ

근데 같이 파는 닭꼬치는 비추입니다.

닭꼬치는 닭냄새를 완벽히 잡지 못했고

차가웠어요 ㅠㅠ

 

 

 


 


3. 대만 음식의 절정, 향신료의 집합체 훠궈

 

향신료에 민감하신 분들은 도전하면 실패하겠지만

앵간~한 향신료를 즐기시는 분들은

너무 맛있어 할 음식이에요~ㅋㅋ

제 친구들은 한국오고 나서 훠궈가

젤 생각난다고 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다고나 할까?ㅋ

가장 많이 가는 훠궈집은 마라훠궈라고

무한리필집이 있었는데 저희는 조용하고

로컬 맛집이라고 알려진 우라훠궈에 갔었어요.

백탕과 홍탕 반반으로 먹었는데

나름대로의 다 매력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4. 누구나 좋아할 맛, 키키레스토랑

 

저 개인적으로는 대만에서 키키레스토랑 갔을때

가장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한국 사람들 입맛에 가장 맞아서

거부감 없이 맛있게 클리어 하고 왔습니다~

여기는 불호가 없을 것 같기에

무조건 강추합니다!!!

특히, 계란두부튀김과 부추꽃볶음이 ㅠㅠ

최고였어요~ 또먹고싶네요..

 

 

 

 



5. 특별한 음식, 동파육이 유명한 까오지

 

까오지도 요즘 대만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추천하셔서 가봤는데

동파육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돼지고기를 간장베이스의 양념에 푹 삶은 것으로

꽃방같은 느낌의 두꺼운 빵에다가

고기를 넣어서 싸먹는 음식이에요~ㅋㅋ

약간 느끼해서 호불호가 갈릴 거 같지만

딱 족발과 수육의 중간쯤이라서

족발, 수육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맛있게 드실 거 같아요!

 

 




 

6.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스린야시장 먹거리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해있고,

밤에 구경하기 좋은 스린야시장!

요즘 한국에도 많이 보이는 왕자치즈감자의 본고장인 곳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취두부 냄새는 어찌 고약한지 도전조차 못했고

여러가지 먹어봤는데 저는

왕자치즈감자랑 큐브스테이크가 젤 맛있어요.

 

 

 

 



 

7. 간식거리로 최고인 단짠의 조화 미미크래커

 

대만 간식거리로는 펑리수와 누가크래커가

유명하다고 알고 있으실 텐데요~

유명하다는 펑리수집을 검색해서

치아더, 이지셩, 썬메리 다 찾아가서 먹었지만..

기본적으로 매우 단 간식거리라서

저희는 그렇게 맛있는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입을 모아 맛있다고 한 간식이 있었으니!

바로 누가 크래커 입니다~

누가크래커도 여러군데서 사먹어봤는데

최고는 단연 미미크래커 였어요!

안에 있는 달고 쫀득한 누가와

겉에 있는 짭짤한 야채크래커가

최고의 조화를 이룹니다.

한국와서도 미미크래커가 사람들에게

젤 반응이 좋더라구요!

미미크래커 완전 강추합니다.

 

 

 


 


8. 부드러운 고기와 시원한 육수, 현지인들도 좋아하는 우육면

 

현지인 추천을 받고 대만사람들이 주로 가는

우육면 집에 가서 사람들 먹는대로

따라 먹어봤는데 생각지도 못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 날 비가와서 엄청 떨다가 따뜻한 국물 먹으니

몸이 풀리더라구요~

싼 가격에

정말 푸짐한 고기와 시원한 국물, 부드러운 면까지

한끼 식사로 든든한 우육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9. 스펀 등날리기 하면서 즐기는 요깃거리, 스펀음식

 

대만가시면 스펀 등날리기는 꼭 하실텐데요~

거기 가면 다양한 요깃거리들이 많습니다.

닭날개 볶음밥, 땅콩아이스크림, 대왕오징어 튀김 등등~

저는 닭날개 볶음밥을 너무 기대하고 갔는데,,ㅠ

못먹겠더라구요..ㅋㅋ향이 너무 강해서

두 명은 포기하고 한 명이 다 먹었다는ㅋㅋ

스펀음식 중에서는 대왕 오징어 튀김이 젤 맛있었어요~

입가심으로 독특한 땅콩 아이스크림까지 ㅋㅋ

요깃거리로 드셔보시길 바래요~ㅋㅋ

 

 

 

 

 



10. 짭짤한 소금커피, 85도씨

 

커피위에 부드러운 소금 거품이 올려져 있는

맛이 상상이 되시나요?

전부 한모금씩 마시고 감탄사 연발이었어요~

진짜 의외로 소금과 커피가

잘 어울려서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ㅠㅠ

 

 



이외에도 다양하게 잘

먹었지만

가장 생각나는 음식만

추렸으니

저한텐 최고의

음식들이겠죠?ㅋㅋㅋ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