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8. 6. 3. 11:48

대구맛집 / 동성로맛집 / 중국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구를 대표하는 야끼우동 맛집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백종원이 극찬한 맛집으로

대구 동성로 야끼우동 최고 맛집인

중화반점입니다~


야끼우동은 대구 10미에도

뽑힐 정도로 유명한 음식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이죠!!ㅋㅋㅋ


위치는 중앙로역에서 걸어서

5분이면 갈수 있는 거리에요~



골목으로 걷다 보면

입구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10미 야끼우동 전문점이라고

쓰여져있네요~


대구 10미는 대구를 대표하는

10가지 음식을 선정했는데

뭉티기, 회무침, 복어불고기, 납짝만두

등이 있습니다!!





내부는 일반 음식점처럼

깔끔하고 크기도 넓습니다~


저희가 12시에 들어가서

손님이 별로 없었지만

금방 좌석이 다 찼습니다


인기가 많네요 ㅋㅋㅋ






메뉴판 보시죠~

야끼우동을 먹으러 왔으니

야끼우동과 샤오롱바오를 주문했습니다~


야끼우동 가격은 9천원

샤오롱바오는 7천원이에요



기본 상입니다~

머 별건 없습니다ㅋㅋㅋ

단무지와 깍두기 양파 ㅋㅋㅋ

대충 이런 조합 ㅋㅋㅋ



야끼우동부터 나왔습니다~

처음 보신 분은 생소하실수도 ㅋㅋ

국물이 없는 짬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하네요 ㅋㅋㅋ




비쥬얼 죽이죠?ㅋㅋㅋ

지금 사진만 봐도 침샘이....ㅋㅋ


오징어와 새우, 고기를 중심으로

양파, 파, 양배추 등의 야채와

함께 잘 볶여져서 나오네요~




잘 비벼서 쭉~~~~~

한입 하시면 ㅋㅋㅋㅋ


야끼우동은 그렇게 맵지는 않고

딱 적당한 맵기에

숯불 향이 느껴지고

진득한 양념이 베여있는

맛이에요~ㅋㅋ


국물 농도도 짙고

걸쭉한 느낌이 특징이죠!!ㅋㅋ


백종원 아저씨가 좋아할

맛이네요 ㅋㅋㅋ



대구의 또다른 맛집인 리안과

비교를 해보면

리안은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고

여기에 비해 중화반점 야끼우동은

걸쭉한 느낌의 깊은 맛이 느껴졌어요~



다음은 샤오롱바오입니다!!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내부에 육즙을

느낄수 있는 음식이죠~




안을 약간 터트려서

간장을 찍고

생강을 함께 올려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중화반점 야끼우동은 간이

딱 적당하고 진득한 맛이

종종 생각날거 같네요ㅋㅋㅋ


샤오롱바오는 그냥 일반적입니다 ㅋㅋ

오히려 기대보다 못했네요 ㅋㅋ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