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7. 8. 18. 14:45

전라도맛집 / 여수맛집 / 게장맛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여수 가면 제일 먼저 드셔야 할

게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여수 게장 가게인 맛나게장을

소개해드리께요~


여수에는 대부분 집들이

게장을 직접 해드실만큼

게장이 흔하고 유명하죠~


밑반찬으로도 게장은

항상 나오더라구요~ㅋㅋ


하지만 여수에 왔으니

게장 가게도 한번

가봐야겠죠?ㅋㅋㅋ


맛나 게장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 된 바 있는 가게입니다~


웨이팅이 많다기에

조금 일찍 출발해서 11시 반에

도착을 했습니다~



주차장은 맛나게장 옆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ㅋㅋ





이른 시간인데도 손님이

꽤 있어서 좀 놀랬네요 ㅋㅋㅋ


내부는 식당 느낌이기 보단

횟집 분위기가 많이 나네요 ㅋㅋ


저희 들어오고 나서부터

웨이팅이 시작 되더군요!!


12시 전에 오시면 웨이팅

피할 수 있습니다~



한 쪽에는 백종원이

다녀간 3대 천왕 명패가

있네요 ㅋㅋ





메뉴판 보시죠~

가격은 꽃게장 정식 22,000원

돌게장 정식 10,000원


게장은 무한리필이라서

모자라면 계속 더 달라고

하셔도 됩니다~ㅋㅋ


하지만 꽃게로 드시든

돌게로 드시든 리필은

모두 돌게로 나온다는 사실!!


그래서 꽃게장이 약간 비싼 감도

있지만 그래도 꽃게가

살도 푸짐하고 더 맛있으니

맛을 본다 생각하기로!!ㅋㅋㅋ


모든 게장은 포장으로도

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다리던 꽃게장 정식이

나왔습니다~~~ㅋㅋㅋ




밑반찬도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하지만 저 두루치기는

손이 안가는데....

없어도 될듯 ㅋㅋㅋ



게를 넣고 끓인 된장찌개

국물이 시원하고 백반에

찌개 하나는 꼭 있는게

센스죠?ㅋㅋㅋ




이게 은근 맛있습니다!!

고등어 조림!!!


양념도 맛있고 고등어도

잘 익어서 손이 많이

가던 반찬이였어요~


다른 테이블에서는

고등어조림 더 달라고 하던데

얘는 돈을 더 줘도

리필 안해준다네요...ㅋㅋ




오늘의 주인공 게장이에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함께 나오는데

양념게장이 좀 적죠?ㅋㅋ




양념게장은 맛은 있는데

다른 지역이나 일반 시중에서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에요


특별한 양념을 기대한건 아니지만

신선한 게 맛으로 먹었어요~


그래도 밥과 함께 먹을땐

아주 밥도둑!!ㅋㅋㅋ






간장게장입니다~

여기는 간장게장이 어후~


비리지도 않고 간장 맛이

강하지도 않는데

적절하게 달달한 맛이

꽃게와 잘 어우러져서

계속 손이 가더군요....ㄷㄷ




꽃게의 푸짐한 살 보이나요?

정말 맛있었어요!!


간장게장에 빠질 수 없는

게딱지 밥을 만들어 봐야겠죠?ㅋㅋ





같이 나온 김가루가 있는 그릇에

밥과 함께 꽃게 살을 넣어 주시고~

팍팍 비벼주시면!!



게딱지 밥 완성!!!

맛있겠죠?ㅋㅋㅋ



김에 싸서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그렇게 한판 다 비우고

리필을 신청했습니다!!

더주세요 더~~

이제 돌게가 나오겠죠?ㅋㅋㅋ




먼저 양념 돌게장 ㅋㅋㅋ

꽃게에 비해서 좀 작죠?

얘는 다리 쪽은 살이 적어서

몸통만 집중 공략!!


얘도 역시 양념은

꽃게장과 같습니다~





간장 돌게장도 역시~

몸통 위주로 클리어~




폭풍 식사했죠?ㅋㅋㅋㅋ

혼자서 아주 공기밥 3그릇을 깨끗하게~


누가 게장을 밥도둑이라고 했을까?

그 분 아주 칭찬해~


주위를 둘러봐도 제가 좀

많이 먹는 축에 드가는 듯....ㅋㅋ


꽃게장과 돌게장의 맛 차이는

좀 있습니다~


확실히 꽃게장이 간장게장도

덜 비리고 살도 두툼하고

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돌게장도 맛은

뛰어나니 가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양념게장은 특별하지 않고

흔히 먹을 수 있는 맛이지만

간장게장은 확실히 다른 곳보단

비리지 않고 게 또한 신선해서

풍미가 좋았습니다~


여수 게장 드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