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그외 부산2017. 7. 6. 15:49

부산맛집 / 조방낙지 / 조방앞맛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원조 조방 낙지 가게인

조방앞 원조할매낙지 가게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이미

방영이 되었고,

생생정보에서는 7천원짜리

낙지 볶음으로 연매출

15억의 장사의 신으로

소개되었던 부산 맛집입니다


위치는 범일동 귀금속거리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은

근처 공용주차장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거에요~!!



여기가 귀금속 거리에요~

쭉 귀금속 상가가

이어져있죠~ㅋㅋ


입구로 들어서서 조금만

걸으시면 오른쪽에

원조할매낙지 보이시죠?ㅋㅋ



간판 멋지지 않나요?ㅋㅋㅋ

MBC, KBS, SBS, NHK 모두

출연해서 낙지볶음을

알린 할머니십니다 ㅋㅋㅋ


3대천왕, 생생정보, vj특공대,

맛있는TV 등 안 나온 곳이

없네요 ㅋㅋㅋ


저 간판이 몇 년째 그대로라

사실은 45년이 아니라

50년은 넘었다고 하네요 ㅋㅋ

매년 간판을 바꿀 순 없으니 ㅋㅋ



총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1층으로

테이블에 앉아서 드시면

됩니다~!!


10개 정도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요


점심시간이 되니

손님이 거의 다 찼네요 ㅋㅋ



1층 안쪽에는 주방이 있어서

열일 하시는 이모님들이 계시죠~

전 안내를 받고 2층으로 이동~



2층 계단 올라가는 길에

2003년에 방송된 맛있는TV에서

소개 된 영상이 나오네요 ㅋㅋㅋ



2층으로 가시면 신발을 벗고

올라가서 앉아서 드시는

자리들이 나옵니다~


테이블도 넉넉하죠!!

신발도 벗고 들어가면

알아서 신발장에 다

정리를 해주시고

엄청 친절하세요~


2층으로도 부족해서

총 3층까지 자리가

있습니다~


저는 2층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판이에요~

보통 낙곱이나 낙곱새로

드시죠~


낙곱은 낙지 + 곱창

낙곱새는 낙지 + 곱창 + 새우

특이한 것은 밥까지 포함된

가격이라는 거에요~

낙지 포장까지 가능합니다!


저렴하죠?

가격이 무지 착하네요

1인 혼밥을 환영하는 식당인데

대신 1인 주문시에는

낙곱새는 안되요ㅠㅠ

새우는 안되고

낙곱만 된다고 하시네요....


1인이라 우동 사리도 포기 ㅋㅋ

우동 사리가 이 집에

끝내줍니다~!!


아쉽지만 낙곱으로!!



불판이 눈을 확 사로잡네요~

주방에서 사용하는

화력 좋은 불판 ㅋㅋㅋㅋ


주방에서 익혀 오지 않고

담아와서 바로 익혀야하기에

화력이 좋은 주방용 불판이

가운데 딱 자리 잡고 있죠!!



낙지 볶음 가게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부추에요!!


부추 넣기 시작한 집이

이 집이라고 하는데

이건 머 믿거나 말거나 ㅋㅋㅋㅋ


그런데 확실히 낙지 볶음에는

부추가 잘 어울려요~ㅋㅋㅋ





익히지 않고 바로 담아 오셨어요~

자 익히기 시작합니다!!


낙지, 곱창, 파, 양파, 당면이

주를 이루고 있네요~


주의할 점은 손대지 마세요 ㅋㅋ

가만히 쳐다만 보세요 ㅋㅋ

만지지 마세요~





이모님께서 다 해주십니다~

오셔서 한번 섞고 가셨어요

하지만 그 후에도

만지지 마세요!!ㅋㅋㅋ




낙곱이나 낙곱새는

곱창이 들어갔기 때문에

확실히 익히기 위해서

졸여서 자잘하게 만든 다음에

드셔야 해서 가만히 두시면 되요 ㅋㅋ


다 되면 먹어도 된다는

말과 함께 시크하게 퇴장하시는

이모님 ㅋㅋㅋㅋ



같이 포함되어 있던 밥!!

이제 올려서 먹어볼까요 ㅋㅋ





잘 볶인 낙지, 곱창, 채소들을

올리고~

부추까지 딱 올리면!!!



잘 비빈 후에

한 입 하시면~ㅋㅋㅋ


어후~!!ㅋㅋ

달달하면서도 매콤하고

마늘의 달짝한 맛까지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반주로 낮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

소주가 좀 생각 나긴 하다만....ㅋㅋ



깨끗하게 싹 비웠네요 ㅋㅋㅋㅋㅋ


착한 가격에 양도 넉넉하고

밥 한 공기에 넘쳐나는

양이였어요~


양념은 달달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나면서

매콤한 향이 나서

기분 좋았네요 ㅋㅋㅋ


요즘은 낙지볶음을 잘 만드는

가게가 많아져서

맛있는 가게들도 많아졌죠


예전에 이 정도의 맛을 내는

가게는 흔하지 않았을거에요 ㅋㅋ


근처에 가시면 푸짐한

식사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