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8. 7. 9. 19:46

전주맛집 / 한옥마을맛집 / 비빔밥맛집 / 전주먹거리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수요미식회 전주편에서

문닫기전에 가야할 식당으로

소개하면서

최고의 비빔밥으로 극찬한

유명한 비빔밥의 원조

전주 한옥마을 한국집입니다~


전주 한국집은 미슐랭가이드에서도

전주 비빔밥의 원조로

소개될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전주 한국집은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옥 마을에 놀러 가시면서

한번쯤은 들러서

원조 비빔밥 맛을 볼 곳이라

생각이 드네요~



한국집 외관입니다~

옛날 느낌나는 정겨운

외관이죠?ㅋㅋㅋㅋ


주차장은 가게 옆에 있지만

차가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리니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입구로 들어가면

웨이팅 하는 사람이

엄청 납니다~ㄷㄷㄷ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휴가철이라 그런가

웨이팅이 많네요 ㅋㅋㅋ


주차장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대기 번호 받으시면

좀 더 빨리 들어가실 수 있어요


매장이 크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리시면 금방

들어가실 수 있어요~




입구에는 카운터가 있고

드시고 난 뒤 나오시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홀과 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나름 인테리어가 앤티크한

느낌을 보이려서 신경을

많이 썼네요~ㅋㅋ



한국집은 1952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전주 비빔밥을 판매한

원조 전주비빔밥으로

미슐랭가이드 한국판에

소개되어있습니다!!ㅋㅋ


수요미식회 전주편을 통해서도

문닫기전에 가야할 식당이라고

극찬을 받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한국집 비빔밥은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돌솥비빔밥이

주 메뉴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저희는 전주 비빔밥과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전주비빔밥 11,000원

육회비빔밥 13,000원 입니다


동네에 있는 일반 비빔밥보다는

가격이 좀 있는 편이지만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보면

이 정도 해야겠다 생각이 드실겁니다~




전라도에서는 역시 기본상이

아주 푸짐하죠?ㅋㅋㅋ


전라도 식당들은

기본상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밑반찬들이 깔끔하고

간이 딱 좋아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 저 옥수수 보이시나요?

감자를 으깨서 버무려서

너무나도 고소하면서 달달하네요!!ㅋㅋ




저희가 주문한 육회비빔밥과

전주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먼저 원조 전주 비빔밥 한번

보실까요?ㅋㅋㅋㅋ

알록 달록한 나물들과 익힌 소고기

고명으로 맛을 더한 모습이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잇는

비빔밥의 전통적인 모습이에요~





잘 섞이게 비벼주시고~

고추장이 균일하게

섞이게 비벼주시면 됩니다!!


전주 비빔밥은 묵직한 맛이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아마도 소고기를 간장이나 된장

베이스의 소스에 익혔거나

아니면 고추장에서 나오는

풍미인거 같네요~ㅋㅋ


깊은 맛에 무거운 느낌을

진하게 전해주는 전주 비빔밥은

그동안에 느끼지 못했던

깊은 비빔밥 맛을

느끼게 해줘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육회비빔밥은 여러가지

시금치, 호박, 콩나물, 버섯 등의

나물류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소고기 육회를

올려서 붉은 비쥬얼이

먹음직스러운 그림입니다~ㅋㅋ





슥삭 비벼주시고

한 입 하시면~


전주 비빔밥과는 달리

좀 가벼운 맛으로

퓨전에 더 가깝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육회의 맛 때문인지

식감이 너무 좋았고

끝 맛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 맛이였어요~



너무 맛있어서 그냥

싹 비워버렸네요!!ㅋㅋㅋ


양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한 끼의 식사로는 손색이 없었네요


묵직하고 전통적인 맛의

전주 비빔밥과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의

육회 비빔밥이

정말 맛있는 한국집이였습니다~


전주 여행시에 무조건 가봐야하는

곳임에 틀림 없습니다!!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