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8. 7. 3. 23:06

전라도맛집 / 전주맛집 / 전주막걸리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에 위치한

삼천동 막걸리 골목입니다~


삼천동 막걸리 골목은

많은 막걸리 가게들로

꽉 차있어서

처음 가시면 깜짝

놀라실거에요~ㅋㅋ


전주 막걸리 골목은

전주를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리는

골목이에요~


그 중에서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수요미식회와 백종원의 3대 천왕 모두

방문해서 어마무시한 상차림과 맛에

놀란 용진집 막걸리 가게 입니다~




평일 6시가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이렇게 많은 웨이팅이....ㄷㄷ


막걸리 가게라 밤에만 손님이

많을거 같지만 많은 음식들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저녁 식사 대용으로 오셔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이 많다고 멍~ 하게

있다가는 바보됩니다 ㅋㅋㅋ


입구 들어가셔서

카운터에서 대기 이름을

꼭 쓰셔야 줄서기 완료!!



점점 사람들이 늘어나네요 ㅋㅋ


너무 더워서 바로 앞

GS 편의점에 앉아서

음료수 한잔 마시면서

기다리는건 센스!!ㅋㅋㅋ





내부는 생각보단 넓었고

옛날 느낌나는 정겨운

인테리어 였어요 ㅋㅋㅋ


예전 대학가 앞에 있는

막걸리 가게 느낌이 났고

벽에는 온갖 낙서가 되어 있네요 ㅋㅋ


어느 대학교던 앞에 항상

있는 막걸리 가게처럼 말이죠~




메뉴판 보시죠~

어김없이 백종원 사진이 ㅋㅋㅋ


두명이면 커플상

3~4명이면 가족상

한상차림은 특수상이에요~ㅋㅋ


가격은 약간 비싼듯 했습니다~

막걸리를 흔히 저렴하게 먹지

비싸게 먹지 않으니 좀

비싸다고 생각 하실 수 있겠네요~ㅋㅋ


하지만 저녁밥 먹을 필요 없을 정도로

많은 음식을 실컷 먹을 수 있기에

상을 보시면 이 가격이 비싼게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커플상 주문!






이 막걸리가 물건이에요~!!


맑은 술인 이 막걸리는

70년 전통의 제조기법으로 빚어

냄새와 트림이 나지않고 다음날

숙취가 덜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ㅋㅋ


실제로 막걸리가 잘 받지 않는

제가 마셔봐도

다음날에 깔끔하고

숙취가 없었어요 ㅋㅋㅋ


보름달 떳을때 마시면

분위기가 더 죽이겠네요 ㅋㅋㅋ


맑은주 꼭 한번 드셔보세요~!!ㅋㅋ



한 상 차리는데 보통

2층짜리 카트로 들고 옵니다 ㅋㅋ

종류가 엄청 많아요 ㅋㅋ




일단 가져온 2층 카트로

차려진 한 상입니다~


맑은주 한잔 하면서

조금 먹다 보니

이게 끝이 아니고 더

나오더군요 ㅋㅋㅋ



변화가 보이시나요?ㅋㅋ

안주가 더 늘어났죠?ㅋㅋ





상을 다 깔고

멋지게 한 컷 찍어 봤습니다!!!


상다리가 부러질거 같다는 말은

이런 상을 보고 나오는 말이겠죠?ㅋㅋ



부분적으로 보시면

꼬막 무침, 오징어 숙회, 돼지머리 눌림



두부김치 또한 맛있고

파전은 미리 구워놓은게 아니라

바로 구워 나와서

더욱 맛있네요 ㅋㅋㅋ



전라도 하면 게장 아니겠습니까!!

간장게장에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저녁 식사 포함이죠 ㅋㅋㅋ




양념 게장과 양념 게튀김!!

양념게장 볶음밥과 먹어도

맛있고 좋습니다~ㅋㅋ




간장게장 내장과 볶음밥의 조화는

언제나 말 다했죠?ㅋㅋㅋ



막걸리와 꽁치구이도

꽤 잘 맞아서

좋았습니다~ ㅋㅋ



짭쪼름한 버섯구이 또한

깔끔하면서 맛있었고



개인적으로 먹은 것중

제일 별로였던

제육 볶음?ㅋㅋㅋㅋ

이 맛도 저 맛도 아닌....ㅋㅋ



병어 세꼬시는 나오자 마자

바로 드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 생기고

물러집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최고로 맛있었던

홍어찜입니다~ㅋㅋㅋ


맛도 엄청 좋았고

막걸리 안주로도 손색없는

최고의 맛!!!!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ㅋㅋㅋ


전주에 유명한 막걸리 골목의

용진집이였습니다 ㅋㅋㅋ


음식들이 간이 적당하고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맑은 막걸리 한잔 하시면서

여러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어서

너무 괜찮은 구성인거 같습니다

안주도 더 달라고 하시면

리필해 주니 참고하세요~


전주 여행 하시는 분이라면

전라도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막걸리 골목으로 꼭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