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8. 5. 30. 21:20

대구맛집 / 반고개맛집 / 무침회맛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대구 10미 대표 음식인

대구 반고개 무침회 골목에 있는

회무침 맛집인

의성회무침 식당입니다~


대구는 내륙이기 때문에

예전부터 회무침을 할때는

오징어와 소라 등을 사용해서

무침회를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그 방식이 계속 전해내려와서

반고개 골목으로 가시면

무침회 골목도 있고

그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알려진 곳이

반고개 의성 무침회 본점입니다~



가게 입구입니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들어가는

입구가 있으니

주차 가능합니다~





입구에는 모범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ㅋㅋ

왼쪽 편에는 주방이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되는 구조입니다

발냄새 주의!!ㅋㅋㅋㅋㅋㅋㅋ



내부는 넓기 때문에

크게 웨이팅은 없을듯

하지만 꽉 차있네요 ㅋㅋㅋ



벽면에는 VJ 특공대에서도

반영되었다는 의성 무침회




메뉴판은 따로 없고

메뉴 한 번 보시죠~


무침회 가격 괜찮죠?ㅋㅋ

대구하면 납작만두도 있으니

당연히 셋트로 시켜야겠죠?ㅋㅋ

여기 납작 만두도 맛있습니다 ㅋㅋ





기본 반찬이에요~

다들 보통으로 깔끔하고요

그 중에 재첩국과 계란찜이

조화가 좋았어요 ㅋㅋ




짜잔 금방 나옵니다 ㅋㅋㅋ

무침회와 납짝만두가 나왔어요 ㅋㅋ




두 조합이 너무 어울려보이죠?

비쥬얼이 ㅋㅋㅋㅋㅋ 캬 ㅋㅋㅋㅋ

또 먹고 싶네요 ㅋㅋㅋㅋ





무침회는 양배추, 미나리, 무 등의

채소들과 오징어 고동과 함께

양념에 잘 버무려진 음식입니다~


역시 신선도도 신선도지만

양념 맛이 제일 중요하겠죠?


과하게 맵지도 않고

심심하지도 않아서

양념이 진짜 맛있었습니다!!





납작만두도 잘 구워져서

부드러웠고~

함께 싸먹으면 조합이

예술이죠!!!


납작만두에 양념이 베이는 듯해서

많이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

밥을 비벼 먹겠다고 하면

비빔밥 용 그릇을 준답니다


참기름과 김을 함께 넣어주시죠!!

그리하여~




무침회를 올려서 함께 비벼내면

캬........ㅋㅋㅋ

정말 맛있었습니다 ㅋㅋㅋ


대구에서 많은 음식을 먹었지만

의외로 기억에 남고

생각나는 음식이였던

의성 무침회였습니다 ㅋㅋㅋ


양념 맛이 정말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었던 곳이였네요~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