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유럽2018. 1. 15. 20:01

이탈리아맛집 / 피렌체맛집 / 티본스테이크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티본 스테이크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피렌체 티본스테이크 맛집

비레리아 첸트랄레입니다~


피렌체는 티본스테이크로 유명하고

티본 스테이크 맛집도 많아서

여러 곳을 방문해서 맛을 보았는데

가장 맛있었던 곳이

바로 여기 비레리아 였어요 ㅋㅋ


위치는 피렌체 두우모 성당

반대편쪽 메인 골목에

위치해 있고, 걷다 보면

금방 찾으실 거에요~



저희는 6시쯤에 찾아갔지만

영업을 7시부터해서

예약만 해두고 나왔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꼭

미리 찾아가셔서 예약하세요~


시간 맞춰서 가시면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하십니다ㅠㅠ



입구에는 카운터가 있고





내부는 엔티크한 느낌으로

스테이크 가게 느낌을 물씬

풍기게 인테리어 해뒀네요~




앉아서 메뉴판 보는 사이에

사람들 이미 다 찼죠?ㅋㅋㅋ


금방 차버리니까 꼭 예약

필수!!!!






메뉴판 한번 보시죠~


메인에 보시면 티본 스테이크

보이시죠?ㅋㅋㅋ

2명에서 먹을 수 있는 양이고

가격은 42유로입니다~

샐러드도 함께 하나

주문했습니다~


아래는 음료!!

저희는 하우스 와인으로

반병을 주문했습니다~


총 가격은 70유로 정도 나왔습니다~




먼저 나온 식전 빵과

하우스 와인~


식전 빵은 좀 별로였지만

은근 중독성 있는 빵이네요 ㅋㅋ



좀 기다리니 티본 스테이크

나왔습니다~~




와인과 함께 어우러지니

더 맛있어 보이죠?ㅋㅋㅋ


앞쪽에 암석 소금을 이쁘게 데코해서

함께 먹을 수 있게 나왔네요~




모양이 좀 신기하죠?ㅋㅋ

티본 스테이크는 뼈를 기준으로

등심과 안심이 함께 있는

스테이크입니다~


이 집은 그 가운데 티자 형태의 뼈를

새워서 모양을 만들었어요 ㅋㅋ




이렇게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이 등심, 왼쪽이 안심입니다~


티본 스테이크는 등심, 안심이 함께

있기 때문에 굽는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워서 굽는 것도 쉐프의

능력이에요~ㅋㅋㅋ

빛깔만 보시면 아주 잘 굽혔네요!!




함께 나온 샐러드에요~

모짜렐라와 토마토, 살라미 야채들이

어우러져서 신선한 맛이 나고

좋았습니다~ㅋㅋ




스테이크는 미듐 레어로 구워서

아주 맛있어 보이죠?ㅋㅋㅋ



샐러드와 티본 스테이크가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ㅋㅋ



T자형 뼈만 남기고

모조리 다 먹었네요~


스테이크 처음 먹을 땐

약간 질긴듯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먹다 보면 질기다는 느낌보단

씹을수록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심의 부드러움과

등심의 쫄깃함이 함께 하는

티본 스테이크~ㅋㅋ


2명에서 먹기에 양은 딱 적당했고

다 먹고 나면 배가 충분히

불렀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가는 달오스떼와

비교해보면

고기의 숙성이나 질은

달오스떼가 더 좋다고 생각이드나

고기를 굽는 능력이

비레리아가 뛰어나서

훨씬 쫄깃하고 고소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고

가격 또한 훨씬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드는

비레리아 첸트랄레

Birreria Centrale 이였습니다~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