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동맛집 / 광안리맛집 / 우동달인 / 우동맛집 / 생활의달인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이번에 소개 해드릴 곳은

생활의 달인에서

우동 최강 달인으로

소개 되었던

남천동 맛집인

다케다야 입니다~


우동 최강 달인으로

소개되어서 가기 전부터

맛이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ㅋㅋ


위치는 남천동 KBS 부산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영 구청 옆 골목이며

광안리 바닷가 앞이에요!!



일반 동네 골목에

위치하고 있고

뒤에는 바로 아파트도 있습니다




입구에는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영상으로

홍보해두셨네요~



다케다야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

월요일은 휴무에요~



2층으로 올라가시면

문에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붙여준 우동 최강달인

명패가 붙어있습니다~



들어가시면 바로 카운터가

있고, 카운터 글귀가

보기 좋네요 ㅋㅋ

기술은 정성을 이길 수 없다

음식은 정성이죠~



앞에서 눈치 빠른 분들은

보셨을거에요~


여긴 자가제면 하는 곳이에요

그래서 제면실도 따로

배치해두었죠!!


면발에 대한 기대가

점점 커지는군요 ㅋㅋ




내부는 테이블 10개 정도가

여유있게 배치되어 있고

깔끔하게 정리 정돈 된 상태였습니다~


평일 6시 반정도 방문했는데

거의 만석이네요




안쪽은 음식을 만들어 오는

주방이 있습니다~



주문하기 전에

각 우동 차이를 보시죠~!!


유부 우동은 유부를 곁들인 따뜻한

국물이 있는 우동이고

다케다 우동은 해산물로 우려낸

담백한 국물에 큼직한 새우튀김이

올라간 따뜻한 국물 우동입니다


텐 붓가께 우동은 새우튀김과

단호박튀김이 올라간 간장비빔우동이고

자루 우동은 우동면을 쯔유에

찍어드시는 우동입니다~




메뉴판입니다~

자가제면 하는 우동집에 오면

무조건 붓가케 우동을 드셔보셔야

하시는거 아시죠?ㅋㅋㅋ


쫄깃한 면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쯔유에 비벼 먹는

간장비빔우동인 붓가케 우동으로!!


그래서 저희는 다케다 정식과

텐 붓가케 우동으로 주문!!



다케다야는 일본 카가와현의

간장우동 원조집인 오가타야에서

3년간 우동의 전과정을

수련하여, 사누끼식 그대로

반죽하여 하루 숙성시킨

생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역시 본고장인 일본에서

3년동안이나 배워오셨군요


점점 더 맛이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다케다 정식이 나왔습니다~

구성은 따뜻한 국물 우동과

불고기덮밥, 새우와 호박 튀김,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따뜻한 국물이 있는 우동이에요



파란색 뚜껑을 열면

불고기 덮밥이 나오죠~



불고기와 양파와 파, 생강으로

구성된 단순한 불고기 덮밥이에요~




기대하던 텐 붓가케 우동이에요

쯔유 소스가 담겨있는 이쁜 통과

함께 나왔네요~


튀김은 호박과 새우 튀김이 함께

나왔습니다






쯔유 소스를 먼저 부어주시고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기대했던 만큼 면이

탄력이 뛰어나고 쫄깃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씹을때

입안에서 촥촥 감기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좋았습니다 ㅋㅋ


역시 우동 최강 달인 답네요 ㄷㄷ

쫄깃함의 극강 우동!!!



불고기 덮밥은 내용물이

별로 없는데도 맛있네요


깔끔하면서도 생강과의

조화가 너무 좋아서

생강이 신의 한수였어요 ㅋㅋ



따뜻한 국물 우동은

면발이 엄청 쫄깃하진 않지만

길쭉한 우동 면발을

쭉 맛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국물 또한 깔끔한 맛에

조미료 맛이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



다케다야에서 가장 아쉬웠던 것이

튀김입니다 ㅋㅋㅋ


바삭함이 부족하고, 튀김 가루도

좀 두꺼워서 생각했던

맛있는 튀김은 아니였어요

일반적인 튀김 맛이였어요 ㅋㅋ


생활의 달인에 방송되었던

다케다야는 자가제면을 위해

일본에서 직접 배워 온 만큼

맛이 뛰어났습니다


붓가케 우동의 면발은

제가 먹어본 우동 중에

가장 탄력있고 쫄깃했어요


입안에서 씹는 동안에

촥촥 감기는 소리가 들리면서

씹을수록 기분이 좋았어요


우동 생면의 쫄깃함과 탄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ㅋㅋ



맛있게 먹고

KBS 부산홀에서

바이브 콘서트도

재밌게 관람했습니다~


남천동 근처 들리신다면

다케다야 방문해 보세요~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