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7. 9. 10. 17:41

전라도맛집 / 전주맛집 / 콩나물국밥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콩나물 국밥의 원조인 전주

삼백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전주 여행시 꼭 맛봐야 할

삼백집입니다~!!


하루에 삼백 그릇만 판매한다고

하여 삼백집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더 많이 판매하겠죠?ㅋㅋ


삼백집은 최근에 체인점도 많이

생겨나고 있고,

수요미식회에서도 맛집으로

소개되어 극찬한 바 있는

콩나물 국밥집입니다~





리모델링으로 인해 옛날의 정겨운

모습보다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삼백집입니다~


아쉽게도 계란 문제 때문에

반숙이 제공되지 않아요ㅠㅠ


반숙에 국물 올려서 딱

먹어줘야 맛있는데 말이죠...ㅠㅠ



가게 바로 맞은 편에는

전용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점심 먹기에 이른 시간인데

많은 분들이 계시네요~


다들 해장이 필요한듯 ㅋㅋㅋ

거의 여행자들인거 같던데

평일에도 많네요~





주방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가게에서 주방이

많이 컸습니다


여러 개의 콩나물 국밥을

동시에 만들어내고 있네요~



가운데는 모주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물론 서비스는 아니에요!!ㅋㅋㅋㅋ




메뉴판 보시죠~

콩나물 국밥은 6천원입니다

모주는 한잔도 판매하네요~


저흰 콩나물 국밥 맛보러

왔기 때문에 콩나물 국밥으로~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지만

이젠 계란후라이가 나오지 않아요ㅠㅠ


좋은 재료를 쓰기에

맛있다고 하는데

재료들이 정말

특산물 같은 재료네요 ㄷㄷ




기본 상이에요~

김치와 깍두기, 장조림, 새우젓을

주고 김은 다 먹어도

더 달라고 하시면 무제한으로

주셔요~ㅋㅋㅋ





자~ 나왔습니다!!!

팔팔 끓는 상태로 나오는데요

비쥬얼은 일단 합격!!!

깊은 맛을 예상할 수 있겠죠?




안에 내용물도 풍부하네요~

콩나물도 엄청 많이 들어있고~




또 하나의 팁!!

청양고추를 달라고 한 뒤에

넣어서 같이 드세요!!!

훨씬 풍미가 깊어진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맛을 볼까요?

뜨거우니 처음에는

앞접시에 덜어서~






깍두기도 올려보고~

장조림도 올려보고~

김과 함께 싸먹기도!!


참고로 장조림이 엄청 짜서

조금만 올려드세요~




김을 직접 올려서도 함께

드시면 맛있답니다~ㅋㅋㅋ


역시 기대했던대로 생각한

그 맛이였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풍미가 깊고

얼큰한 맛에 속이 편안해져서

과음 후에 숙취 해소 음식으로

제 격일듯 하네요 ㅋㅋㅋ


한그릇 맛있게 먹고 갈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전주 가시면 한그릇 하셔보세요~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