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7. 8. 15. 11:49

전라도맛집 / 담양맛집 / 떡갈비맛집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담양에 가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는지 아시죠?

담양 하면 떡갈비죠!!!


담양에는 떡갈비가 유명한 가게들이

무진장 많이 있습니다~

생생정보에 소개된 쌍교숯불갈비

백두산 떡갈비 등

떡갈비 고장임을 보여주죠~ㅋㅋ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담양 떡갈비의 명가!!

1932년에 개업을 해서

4대를 잇고 있는

담양 떡갈비 맛집인

신식당을 소개해드릴께요~


무한도전 식객특집에

소개되고

황교익의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가지에

떡갈비 본가로 신식당이

소개되었죠~


80년 역사를 담고 있는 신식당은

담양 주택가 골목 깊숙이

위치해 있어서

잘 찾아 가셔야 해요 ㅋㅋㅋ



신식당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영업시간은 11시 반부터

8시 반까지 입니다


떡갈비 포장 판매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부로 들어가시면

긴 통로를 따라서

여러 개의 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용하게 방에서

먹을 수 있어서

한정식 느낌이 많이나네요ㅋㅋ




메뉴판입니다~

떡갈비 구이를 먹어야겠죠?

1인분 29,000원이고

1인분 250g에 3덩이입니다~


공기밥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따로 주문하셔야하고

보통 1명이 1인분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ㅋ


가격이 좀 있어보이죠?

만드는 과정을 보시면

이 정도는 받아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



한우 갈비살만을 이용해

다지고 붙여서 만든 고기에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간장을

이용해 만든 양념장을

덧발라 가며 참숯에

구워낸다고 하네요~





기본 상차림 보시죠~

역시 전라도는 기본 상차림이

상다리가 휘어지겠죠?ㅋㅋㅋ

기본 나물들은 심심하게

잘 무쳐져서 같이 먹기에

좋았어요 ㅋㅋㅋ



같이 나온 반찬 중에는

곰탕이 최고였어요~

진하면서 깊게 우러나오는

맛이 일품이였어요 ㅋㅋ






드디어 나온 떡갈비~

노릇하게 잘 구워졌죠?

보자마자 침샘 자극에

너무 먹고 싶어졌어요


한상 가득 완성되고 나니

비쥬얼이 엄청나네요~ㅋㅋㅋ







그새를 못 참고

양파 올려서

한입 해봤네요 ㅋㅋ





접시에 올려서

본격적으로 뜯어 볼까요 ㅋㅋ


가운데는 갈비대가 있고

잘 다져진 살이 붙어있어서

의외로 먹을게 많네요 ㅋㅋㅋ





다져진 살을 상추에

싸서 같이 드셔도 맛있어요~


떡갈비는 입에 들어가는 순간

숯향이 입안에 가득 퍼지고

육즙이 느껴지면서

달달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맛이 아주 일품이였어요 ㅋㅋㅋ


이번 전라도 여행에서 먹은

음식 중 최고로 기억에 남는

담양가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인

담양 떡갈비 맛집인 신식당!!


다음 전라도 여행에서도

제일 먼저 떠올릴거 같네요~


담양 여행시에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