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부산 외2017. 8. 14. 14:04

전주맛집 / 한옥마을맛집 / 전주먹거리


안녕하세요~ 쏠용이에요~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전주 여행시 꼭 경험해야 할

문화로 자리 잡힌 전주 가맥집

소개해드리께요~


가맥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시겠어요

말 그대로 가게 맥주에요 ㅋㅋㅋ


요즘은 편의점에서 캔맥을

먹는 편맥도 발달했죠?ㅋㅋㅋ


가맥도 비슷하게 슈퍼에서

앉아서 맥주를 마시는 문화에요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가맥 가게가 무지 많습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슈퍼

분위기가 나지 않고, 호프집 분위기를

내는 곳들도 많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옛날 슈퍼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서 찾아서 가게 된

전주 로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일슈퍼를 소개 해드리께요!!



한옥 마을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있는 전일슈퍼에요


전주 한옥 마을에서 택시비

4천원 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입구에서는 황태포를

연탄불에 살살 굽고 계시는

사장님이 보이시네요~


왠지 장인 정신이 느껴지지

않나요?ㅋㅋㅋㅋㅋ






안으로 들어가니

전주 사람들이 많이

계시네요


이런 로컬 분위기를

느끼려고 온 것이라

여행하시는 분들이 안보이니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ㅋ


마침 티비에 야구 경기가

나오는데 기아 경기가

나오니 전라도에 있는게

실감이 나더군요 ㅋㅋㅋ

전 롯데 팬이라 ㅋㅋㅋㅋ



메뉴판 보시면 착한 가격에

또 한번 놀라실거에요 ㅋㅋㅋ


맥주가 2,500원 ㅋㅋㅋㅋ

실화죠?ㅋㅋㅋㅋ

혹시 작은 병인가 의심을 했죠!!


맥주는 하이트, 맥스, 드라이d

세 종류만 판매합니다~


가맥 안주론 무조건 황태를

먹어야 해서 황태로 주문!!!



슈퍼기 때문에 과자나

음료수가 슈퍼처럼 판매합니다 ㅋㅋ


주변 사람 중에는

생라면을 부셔서 안주 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ㅋㅋ



맥주는 기본으로 3병을

꺼내 주시네요 ㅋㅋ

먹을만큼 먹고 남기시면 된다네요~


시원한걸 원하시면 바꿔달라고

하셔도 바꿔준답니다 ㅋㅋㅋ


500ml 크기가 2,500원이라니....ㅋㅋ

저거 다 먹어도 만원도 안하네요 ㅋㅋ




만원 메뉴 황태 나왔습니다

찢어달라고 하시면

옆에서 바로 먹기 좋게

찢어 주셔요


저 소스가 예술이였어요 ㅋㅋ

달달하면서도 매콤하고

황태랑 조화가 너무 좋았죠!!

자 그럼 먹어볼까요?ㅋㅋㅋ






맥주를 채우고

시원하게 들이키고~

황태포 하나 맛있는 소스에

찍어드시면~ 캬~ㅋㅋㅋ


황태가 이렇게 고소했나요?ㅋㅋ

거친 느낌에서 씹을수록

고소하면서 쫄깃해져서

먹는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한잔, 두잔 결국 다 마셔버렸어요 ㅋㅋ


전일슈퍼는 한옥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서

로컬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전주만의 문화인 가맥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잘 보셨으면 ♥ 하나 눌러 주세요~

Posted by 맛집 여행가